본문바로가기

커뮤니티

22024 이동목욕 봉사활동 개시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6일 이동목욕 봉사단체 비눗방울 봉사단과 월례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회의는 비눗방울봉사단 회장 이·취임식과 사랑의 뜨개질 샤워 타올 전달식을 시작으로 진행되었고 지난해 이동목욕사업의 결과를 공유하며 다가오는 3월부터 개시되는 목욕봉사활동을 준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행된 전달식에서는 이동목욕 봉사활동 휴무 동안 취약계층을 위해 만든 샤워 타올 100개를 자원봉사센터에 전달하여 온기를 나누는 재능 기부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전달된 샤워 타올은 목욕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취약계층에 전달함과 동시에 샤워 타올 교체가 많은 목욕 봉사활동에서 쓰일 예정이다.

 

유선영 비눗방울봉사단 전 회장은 이임사를 통해지난 10년간의 임기를 마치며 취약계층을 위해 쉴 새 없이 달려온 것 같다.”이제는 일반 봉사단 단원으로서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박무순 비눗방울봉사단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목욕 봉사활동의 의미를 가슴속에 새기며 취약계층을 위해 땀 흘릴 준비가 되어있다.”라며 봉사하는 즐거움을 더욱 많은 이들과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다.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이동목욕사업을 통해 목욕 봉사활동을 주 2~3회 연계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취약계층의 주거지 인근, 마을회관 등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주변에 이웃이 욕실 환경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각 읍··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하여 연계 의뢰를 신청하면 된다.